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천안맛집] 석갈비, 막국수 "안고시"

by 쌍둥아빠^^ 2011. 8. 28.

며칠 전에 천안 휴러클리조트에 교육 참석차 다녀왔는데....  충청도에는 살아본적이 없어서 근처에 마땅한 식당을 몰라 애를 먹었는데 천안에 자주 출장 가다보니 "석갈비, 병천순대"가 맛있는 집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천안리조트는 워터파크가 같이 있는 리조트이기 때문에 교육시설은 좋은데 교육장소로는 별로인 것 같아요. 특히 여름에는..... 세미나실 복도로 워터파크로 향하는 분들을 보면 집중이 잘 안되더군요 ^^;;


열심히 배웠으니깐 다음은 맛있는 식사를 해야죠. 천안은 석갈비가 유명합니다. 돼지갈비를 구워서 돌판 위에 올려서 손님에게 내 놓는데 양념 맛과 향이 엄청 식감을 자극해서 과식을 하게 되더군요. 담양의 짚불 돼지갈비와 비슷합니다.

많은 석갈비 전문점에서 한곳을 추천하라고 하면 목천 IC에서 병천 방향으로 5분만 차량으로 이동하다 보면 왼측편에 커다랗게 "안고시"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반찬도 깔끔하고 석갈비와 함께 먹는 막국수가 일품입니다. 서비스도 주변 석갈비 식당에 비해서 친절하고 고객 응대도 빠릅니다. 실내도 널찍해서 80명 이상 단체 손님도 수용이 가능합니다. 방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독립적인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휴러클 리조트를 이용하실 때 참고사항 근처에 독립기념관이 있고 가까운 병천 아우내 장터에는 병천순대, 호도과자가 유명합니다. 공주, 부여와도 가까운 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