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여수맛집] 여수시청 근처 싱싱활어나라 "활어회"

by 쌍둥아빠^^ 2013. 9. 29.
728x90

서울에 거주하면서 여수맛집 소개를 요즈음 자주 하게 되네요. 오늘은 활어회~~ 서울에서는 최근 일본산 수산물로 인해서 횟집들이 타격을 입고 있는데.... 여수에슨는 횟집이 찬바람과 함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싱싱활어나라는 얼마전까지 여서동에서 영업을 하다가 최근에 여천지역으로 옮겼다고 하는데.... 간판부터 마음에 드네요. 음식을 주문했는데 가격 대비 비주얼이 끝내주네요 ^^

 

 

기본 찬과 함께 서비스되는 멍게, 성게알, 전복, 굴, 문어 서울에서는 2~3만원하는 안주인데...  굴을 초장에 찍어지도 않고 그냥 시식하니 굴향이 입안에 가득합니다. 멍게도 ~~ ㅋㅋㅋ

 

 

안주와 함께 소맥폭탄을 몇잔하고 시작~~ 누가 고안해 냈는지 모르지만 ㅋㅋㅋ  시원하게 소맥폭탄하고 나면 시원하고 술맛도 땡기고 아주 좋습니다. 여수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꼭 과음을 하게 됩니다.

 

 

기본 찬이 모두 12 접시네요. 가장 먼저 제공되는 어죽까지 포함하면 13가지네요. 본격적으로 회가 나오기도 전에 배가 불러서 메인은 손도 대지도 못하게 생겼네요. 저는 계란 후라이가 정말 맛있어서... 추가 주문하니 두말도 하지 않고 서비스 합니다. 역쉬 여수 인심은 최곱니다. ~~

 

 

광어, 농어, 돔이 모듬으로 나오네요. 저는 가운데 광어 지느러미와 뱃잔등 살을 아주 좋아합니다. 아주 기름지고 꼬들꼬들해서 좋아하는데.... 예전에는 숙회가 보이지 않았는데 요즈음 여수에서 숙회가 유행이더라구요. 숙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식당이 많이 늘었어요. 벵어돔 숙회 시식하러 꼭 가봐야겠어요 ^^

 

 

4인 10만원 모듬회의 위용!

 

 

광어 지느러미살 정말 좋네요 ^^

 

 

강성돔 숙회도 기가 막히고 ^^

 

모듬 생선회가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튀김류와 생선구이가 제공됩니다. 이 모든 것은 생선회 가격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바지락탕, 얼클하니 속이 확 풀립니다.

 

 

김치마끼

 

 

꽃게탕수

 

 

마늘, 은행 버터구이

 

 

우럭 머리, 청어 생선구이

 

 

 

마지막으로 새우튀김까지.....

 

식사를 위해서 매운탕이 준비되지만 너무 과음 과식으로 주문하지 못하고 일어났습니다. 음식들도 많이 남기고.... 서울에 올라와서 많이 생각나네요. 깨끗이 비우고 올 것을.... 술만 엄청 먹고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