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서울맛집] 돼지오겹살 "다흰정"

by 쌍둥아빠^^ 2014. 2. 3.
728x90

서울에서 뷰가 가장 좋은 제주오겹살 식당 중의 하나를 소개합니다. 남대문 바로 옆 남대문시장 입구에 위치한 제주오겹살 전문점 "다흰정"입니다. 창가에 앉으면 남대문이 코 앞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본인,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인근에 남대문시장이 있어서.....

 

 

 

 

 

항상 돼지오겹살을 주문하다가 오늘은 돼지한마리 주문 6만원인데.... 성인 4인이 식사하기 약간 모자란듯 하지만 그런데로 적당한 양입니다. 저희 일행은 늦은 시간 찾은 터라 제주 오겹살 추가로 주문(1.5만원/인)하였습니다. 다양한 돼지 부위가 깔끔하게 손질되어서 서비스 됩니다.

 

 

 

 

기본 반찬이 약간 빈약하긴 하지만 밑반찬이 떨어져 갈 때 즈음에 계란찜이 서비스 됩니다.

 

 


 

돼지고기가 맛있게 익어갑니다. 연기는 연통을 따라 빨려 들어가지만 고기를 먹고 나면 고기 연기가 옷에 배이는 것이 단점이긴 합니다. 고기 먹고 남대문을 휙 한바퀴 구경하면 고기 남새가 날아가긴 합니다 ^^

 

 

 

 

 

다흰정은 원래 와인바 였습니다. 야심차게 멋지게 인테리어하여 남대문 야경을 뷰를 갖춘 와인바를 개장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 남대문이 불탔고, 와인바는 문을 닫았습니다. 다흰정은 와인바의 인테리어를 이용하여 제주오겹살 식당을 개장하여 실내가 고기집 같지 않지만 모던한게 괜찮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