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여수맛집] 거문도식당 "게장백반,쭈꾸이볶음"

by 쌍둥아빠^^ 2014. 5. 1.
728x90

여수는 음식 솜씨가 좋은 식당이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도 최고의 식당 중의 하나를 소개 합니다. 율촌 상봉리에 위치한 거문도 식당 입니다. 순천에서 순천만을 따라 863번 지방도를 따라서 여수로 내려오다 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원래 갈치 조림으로 유명한 식당인데.... 게장백반을 주문하였습니다. 2인분인데 참게가 두마리가 나오네요. 오늘 마트에서 봄꽃게가 한마리에 5천원 정도 되는데....

 

 

 

밑반찬이 약 10가지에 된장국까지 반찬 하나 하나가 내공이 묻어납니다. 너무 맛깔스럽고 깔끔합니다. 된장국은 바지락으로 맑게 끓여서.... 시원합니다. 얼마나 맛있던지 밥 한공기를 더 주문하였습니다.

 

 

 

 

 

 

 

 

간장게장도 간간하면서 달달하니.... 게딱지에 붙어 있는 내장을 깔끔히 파 내서 흰쌀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네요.  조금 늦은 시간인데도 식당 안에 손님이 가득하네요. 시골 한적한 곳에 덩그러니 있는 식당인데도 주변에 입소문이 나서 그런지....

 

 

 

 

 

점심시간에 식사가 아주 맛있어서.... 저녁에 또 찾았습니다. 저녁에는 봄철 여수에서 많이 나는 쭈구미로 요리한 쭈꾸미 볶음으로 식사를 하였습니다. 비주얼부터 정말 있겠게 보이죠 ^^

 

 

 

 

 

쭈꾸미 볶음도 맛있어서... 서대회 무침도 주문했습니다. 서대 회무침은 밥에 쓱쓱 비벼야 맛있습니다. 새콤 달콤하니 쥑이네요.... 서대회 무침은 막걸리 식초로 만들어 맛있는데, 막걸리 식초를 사용하셨네요. 여수에 유명한 구백식당 서대회에 버금가는 맛이라고 할까 ^^  방문을 강추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