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서울맛집] 정동길 "졍동국시" 칼국수

by 쌍둥아빠^^ 2015. 7. 26.
728x90

퇴근하는 길에 배도 고프고 저녁시간도 훌쩍 넘긴 터라 회사 근처 맛집에서 식사할 곳을 찾다가 조금 걸어서 정동길 끝자락(덕수궁이 초입일 경우, 서울역사박물관쪽에서 오시면 정동길 초입이 됨)에 위치한 "졍동국시"에서 칼국수로 저녁을 해결하기로 하고  방문.   

 

 

 

 

졍동국시는 경향신문 건물 오른쪽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 사진처럼 지하계단으로 내려 오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1층에 위치해 있었던 것 같은데..... 지하로 옮겼네요.

 

 

 

졍동칼국수와 만두를 주문하였습니다. 여기 칼국수는 일반적인 칼국수와 달리 "사골국물"로 만들기 때문에 처음 드신 분들 입맛에는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해물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은 싫어하실 수도....)

 

 

 

 

 

"김치맘껏 드세요"라는 안내 처럼 약간 심심하기 때문에 김치가 많이 먹히는 칼국수 입니다. 김치와 곁드린 칼국수 맛이 아주 좋습니다. 건강한 맛이라고 표현하면 될 것 같네요. 칼국수를 정신 없이 먹다 보면 시원한 육수가 몸에서 줄줄..... ^^

 

 

 

 

만두는 1알에 천원인데.... 시청 옆 이북만두 보다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남대문 시장 안에 있는 가메골 만두보다는 못하다는 것이 같이 간 일행의 결론 입니다 ^^

 

 

 

 

 

정동길에서 오래된 식당이라서 그런지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에는 유명인, 연예인의 사인이 많이 붙여져 있네요. 광화문, 덕수궁,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가까워 나들이 나왔다가 가족끼리 간단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