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기

[산행기] 전북 순창 강천산 "단풍나들이"

by 쌍둥아빠^^ 2015. 9. 29.

가을 단풍구경은 백암산 백양사, 내장산 내장사가 유명하지만 또다른 가을 단풍의 명소 강천산 강천사를 소개합니다. 1) 매표소에서 2) 병풍바위 3) 일주문 4) 강천사 5) 현수교 6) 구장군 폭포까지 쉬엄쉬엄 가면 왕복 약 2~3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현수교를 건너며 단풍을 즐길 수 있어 또다른 묘미 줍니다. 강천산을 한바퀴 산행하는 것도 좋지만 여의치 않으면 제가 소개 해 준 코스를 그대로 이동하시는 것도 강천산 단풍을 즐기는 다른 한가지 방법입니다.

 

 

 

 

초입부터 1) 병풍바위에 인공으로 조성된 폭포가 우리를 반깁니다. 초입부터 시원 물줄기를 볼 수 있어서 시원합니다. 강천산은 내장사, 백양사 보다 물이 많고 강천천을 따라 즐비한 단풍을 즐길 수 있어서 상쾌함과 함께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중간에 위치한 강천사는 가을이 되면 은행 단풍이 장관인데 아직은 노랗게 단풍이 들지 않아서 그냥 지나쳐 왔습니다. 강천천을 따라  계속 6) 구장군폭포까지 걸어가다 보면 지루할 수 있는데 이때 현수교를 경험하기 위해서 약 10분 가량 산을 오르시면 됩니다. 산행이 힘든 분들도 이 정도 높이는 오를 수 있을 겁니다. 현수교 위에서 다리 아래도 장관이네요 ^^

 

 

 

 

 

 

 

 

5) 현수교를 지나서 마지막 목적지 6) 구장군폭포에 도착했습니다.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단풍철에 산책하기 안성맞춤인 시간, 코스인 것 같습니다. 6) 구장군 폭포 역시 인공으로 조성 되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없었는데 강천산도 유명세를 타면서 순창군에서 조성한 듯 합니다.

 

백양사, 내장사도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올해 가을 단풍나들이는 강천산으로 다녀오시는 것이 어떨런지요. 주말에 주차하기도 힘들정도로 복잡하니 주중에 짬을 내서 한적하게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