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여수맛집] 대게찜 "해저도시" (폐업)

by 쌍둥아빠^^ 2008. 4. 30.
728x90
"오늘 저녁회식 어디에서 할까?"
"맨날 다니는 횟집 이나 삼겹살 말고 없어..... "
고민 끝에 회식장소로 정한 곳이 대게찜과 킹크랩 전문점인 "해저도시". 사장님이 이지역 출신이 아니라 맨땅에 헤딩하는 상황이라 아주 친절하게 손님을 모십니다. (새벽까지 식사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게가 나오기 전에 먼저 횟집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안주 열몇가지가 나오고 안주가 떨어질 무렵 낙지, 전복, 생선회, 멍게, 게불이 한 접시씩 추가로 나옵니다. 해산물도 싱싱하고 좋았습니다. 이미 소주를 많이 비웠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과음~~~ ㅠ.,ㅠ  이럴줄은 알았지만..... 좋은 안주를 보면 맥을 못추는 나 자신이 밉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게 속살은 꽉 차지는 않았지만 (실하지 않은 대게인지 제철이 아닌지는 잘 모르겠음) 맛은 너무 좋더군요.  다먹고 나면 게딱지에 대게볶음밥에 채워져 나오는데 이게 별미죠 ^^ 횟집에서 즐길수 없는 다양함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살을 파 먹으면서 "한잔씩 더 ~~!!!"
급기야는 폭탄주가 등장 "윽~~ 낼 아침 죽겠구나."
"누구야? 폭탄주 제조한 사람이!!"
일명 "성화 봉송주".
최근 올림픽 성화가 Hot issue가 되고 있는 차라 누군가가 제조하였습니다. 제조 방법을 간단히 소개 합니다
성화봉송주는 먹기에는 아주 편하지만 3잔 정도 연거퍼 마시면 엄청난 취기 몰려옵니다. 사실 저는 이폭탄주에 아주 약합니다.


1. 맥주잔에 양주잔을 넣고 양주잔에 가득하게 소주를 따른다
2. 맥주잔과 양주잔 사이에 맥주를 채우는데 양주잔과 수평이 되도록 따른다
3. 양주잔의 소주에 복분자주를 따른다
그러면 복분자주와 소주는 섞이는데 맥주와는 안 섞여 사진과 같이 됩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꼭 성화봉 같은 모양이지요 ^^;;

넓고 깨끗한 시설에 비해 손님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이 이긴 하지만..... 아마 대게 전문점에 익숙하지 않아서 찾지 않은 것 같은데.... 새로운 것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