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기

[산행기] 대전 계족산 황토길

by 쌍둥아빠^^ 2012. 10. 7.
728x90

 

지난 가을 다녀왔는데 그동안 포스팅하지 못하다가 올 가을 가족과 함께 다녀오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하여 드립니다. 계족산은  높지 않지만 한번의 산행으로 다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황토 맨발코스를 따라서 맨발로 걷는 재미도 있고, 산성으로 오르는 울창한 숲길도 즐길 수 있고, 산성에 올라서는 멀리 대청호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래 지도를 따라서 걸으면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계족산 입구 도로에 갓길에 주차하고 관리사무소로 향합니다. 관리사무소까지는 아스팔트 길이지만 관리사무소를 지나서부터는 흙길입니다.  입구부터 공기냄새가 남다릅니다. 상~~쾌합니다.

 

 

 

한참을 평탄한 길을 따라 걷다가... 임도 삼거리에서 산성을 향해 걷습니다. 산행길이지만 완만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노약자가 산행하는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산성으로 오르는 약 50m 가파른 산행길을 제외하면 완만합니다. 계족산성 능선에 오르면 멀리 대청호가 시원하게 펼쳐 집니다

 

 

계족산성에 올라서 멀리 대청호를 바라보면서 식사도 하고 간식도 챙겨 먹으면 휴식 취하면 피곤함이 싹 ~~ 날라 갑니다. 하산길은 산성을 따라 걷다가 황토길로 내려 갑니다.

 

 

황토길로 내려와선 맨발로 약 1시간 가량 걸었습니다. 한참을 걷다보니 발바닥이 불이 나는 것 같았지만 시~~원합니다. 한적해서 여러가지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군요

 

 

하산해서는 대전 연구소로 이동해서 회사 동료가 만들어준 훈제 삼겹살 요리 시식. 음~~ 정말 맛나네요. 온도와 시간 그리고 훈제 향까지 과학적인 조리....  감사하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