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 상암] 문화비축기지

by 쌍둥아빠^^ 2019. 3. 3.

서울 시내에 위치해 산책하기 아주 좋은 "문화비축기지"를 소개합니다. 과거에 석유비축기지를 문화공간으로 만든 곳 입니다. 상암에 거주하는 분들의 산책공간이기도 하죠.


석유탱크를 원형 그대로 보존해서 만든 문화단지라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비축기지를 둘러싸고 있는 산등선을 타고 산책할 수도 있게 되어 있어서 가벼운 산행장소로도 좋은 것 같네요 ^^





비축기지의 초입에는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아주 편하고 주차비로 저렴합니다. 주차를 하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탱크6번에 들렀습니다. 탱크 안에 카페가 있다니 참 재미있네요. 














탱크 6을 나와서 저는 탱크를 둘러싼 산등성이를 산책하기로 했습니다. 비축기지 좌우측편으로 산행할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저는 좌측 입구로 산행을 시작했는데 테크길로 산책로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도 완만해서 연세가 있으신 분, 초심자들도 쉽게 산행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봄이라서 들꽃이 여기저기 많이 피어 있어서 산행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산등성이에서 문화비축기지와 상암월드컵 경기장을 바로 본 전경입니다. 가슴이 뻥 뚤리는 듯 좋습니다. 산행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곳곳에 쉼터도 많이 있고 해서 산에 올라서 사색에 잠겨있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