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기

[산행기] 남가좌동 / 연희동 "궁동산"

by 쌍둥아빠^^ 2020. 4. 19.
728x90

 

서대문구에서 주말산책하기 좋은 근처 산이 많은데 오늘은 궁동산을 소개합니다. 궁동산은 서대문구 남서쪽에 위치한 104m의 낮은산으로 주변 주민들이 즐겨 찾는 산입니다. 산행코스는  궁동공원 - 궁동산체육관 - 증가로차도육교 - 안산도시자연공원 - 자연사박물관 입구 (왕복하는데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

 

 

먼저 궁동산 정상(104고지) 주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궁동산 둘레길을 따라 산책합니다. 초입부터 4월 봄꽃들이 지천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멀리 성산대교를 시작해서 연세대학교, 연희동이 눈에 들어 옵니다.

 

 

 

 

 

 

궁동산 정산을 한 바퀴하고 나면 산행 초입인 궁동공원(은광교회)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제 궁동산체육관을 향해 산행 합니다. 산책로 우편으로 산  아래 연희동이 눈에 잘 들어옵니다. 산행길을 따라서 벚꽃나무가 지천입니다. 벚꽃이지기 전에 왔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증가로차도육교 위에서 명지대와 남가좌동 일대가 한 눈에 들어 옵니다. 이제 안산도시자연공원을 향해 갑니다. 여기서 산행길을 찾기 힘든데 행복하우스를 찾으세요. 그런 다음 행복하우스 우측 도로를 타고 팔각정, 경로당 길로 올라가시면 산행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부터 반환점 자연사박물관 입구까지는 널찍한 산행길 입니다. 여기도 벚꽃나무들이 울창합니다. 진작 왔어야 하는데 하는 후회가 됩니다. 산은 나지막하지만 나무들이 울창합니다. 힐링되는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