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행기] 강화도 "마니산"

by 쌍둥아빠^^ 2020. 5. 3.
728x90

매년초가 되면 한해를 시작하면서 목표한 것들을 기원하기 위해서 많이 찾는 곳 강화도 마니산을 소개해 드립니다. 강화도 마니산은 화도면쪽에서 단군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오르면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등산코스 : 화도면 주차장 - 매표소 - 단군등산로 - 첨성단 - 계단로 - 화도면 주차장 / 약 2시간 30분)

 

 

이른 아침이라 이제서야 떠오르는 아침해를 바라보면서 주차장에서 매표소로 향합니다. 주차장은 주차료가 무료입니다. 매표소에서 단군등산로 초입까지는 보시는 바와 같이 아스팔트 길 입니다.

 

 

 

개천을 건너서 단군등산로로 들어섭니다. 단군등산로는 완만하여 산행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능선에 오르면 동막해수욕장 방면 바다가 시원하게 들어옵니다.

 

 

 

 

 

 

동막해변에서 능선으로 올라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능선을 따라 걷다보면 첨성단 정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제 계단길을 따라 마지막 힘을 다해서 헉헉 거리면서 오릅니다.

 

 

 

 

첨성단은 보존을 위해서 폐쇄되어 헬기장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하산합니다. 하산은 계단길로.... 경사가 상당히 심해서 무릎이 불편하신 분들은 많이 힘들어 하시네요. 그래도 하산하기 편한 계단길을 따라 내려 옵니다.

 

 

 

 

 

힘든 산행을 마쳤으니 맛있는 식사를 해야겠죠. 주차장 근처에서 가장 맛있는 식당 단골식당으로 향합니다. 갖가지 버섯이 들어있는 버섯전골. 약재를 다려먹는 것 같습니다. 강화도젓국갈비도 참 맛있습니다. 강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