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서울맛집] 연희동 맛집 한정식 "고미정"

by 쌍둥아빠^^ 2021. 5. 23.
728x90

연희동에는 가성비 좋은 한정식 식당이 몇 군데 있는데 오늘은 연세대 북문 아래 위치한 "고미정"을 소개합니다. 집사람이 밥하기 싫고 가정식으로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찾는 곳 "고미정"입니다.

 

 

 

 

 

단독주택을 식당으로 개조하였습니다. 외관과 내부는 깔끔한 이미지 입니다. 내부도 한식집에 어울리는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 입니다.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번잡스럽지 않고 안정감을 주는 분위기 입니다.

 

 

 

집사람과 단둘이서 하는 식사라서 쌀밥정식 (14,000원/인)을 주문하였습니다. 다양한 반찬과 된짱찌게, 생선구이, 쌈채소가 나옵니다. 둘이서 먹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네요. 반찬은 근처에 있는 "수빈" 한정식 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돌솥에 갓 지은 쌀밥을 내어주기 때문에  기름이 좔좔 흐르는 쌀밥 밥맛이 아주 좋습니다. 마무리는 돌솥에 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 먹습니다. 누렁지 맛이 아주 좋습니다. 한상 거하게 먹은 느낌이라고 할까 ^^

 

 

 

주차걱정은 하지 마시고 1,000원에 발렛파킹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이 주택가라서 번잡스럽지도 않아서 주차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아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산 자락길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아래 있어서 자락길 다녀와서 식사하는 곳으로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