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서울맛집] 북창동 "종로보쌈족발"

by 쌍둥아빠^^ 2013. 5. 27.
728x90

요즈음 북창동 일대의 맛집들 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북창동 일대의 맛집 포스팅이 늘고 있습니다.  서울시청 근처에는 족발집이 거의 없는데..... 그 유명한 "오향족발 만족"에 오늘은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보통은 30분 정도는 기달려야 하는 수고가 필요해서 ^^ 대신에 족발과 보쌈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종로보쌈족발은 유명한 맛집이 아니라 그런지 한가하네요. 오향족발과 마찬가지로 자리에 앉자 마자 떡만두국이 서비스 됩니다. 오향 족발보다 떡, 만두가 빈약하기 한데.... 시원하네요  

 

 

워낙이 먹성이 좋아서...  족발보쌈 大(4만원)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상차림 대부분 족발을 취급하는 식당과 비슷합니다. 족발 아래 뼈다귀는 깔려 있지 않습니다. 김치가 맛있네요 푸짐하고... 추가로 주문하면 5천원을 받습니다.

 

 

오향족발은 야들야들하면서 간이 쎈데 여기는 일반 족발과 비슷한 질감과 맛. 수육의 품질이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방금 쌂아서 내놓은 것 같지는 않더군요. 삶아 놓았다가 손님이 주문하면 데쳐서 내놓는 것 같습니다.

 

 

 

족발이 주메뉴라기 보다는 보쌈이 주메뉴입니다. 보쌈, 족발 보다는 김치가 참 맛있네요. 그맛에 다시 찾을 것 같긴 합니다.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고, 동료들과 소주 한잔하기 적당한 곳인 것 같습니다. 겨울에 굴보쌈 먹으로 다시 들러봐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