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여행

[경북 안동] 하회마을

by 쌍둥아빠^^ 2015. 8. 5.

경상북도 안동의 하회마을을 언젠가 부터 다녀오고 싶었는데 기회를 갖지 못하다가 이번 여름휴가를 계기로 다녀왔습니다. 안동 하회마을은 기대에 못미치지만 주변 자연환경은 정말 좋네요. 마을 주변을 따라 낙동강이 흐르고 주변을 둘러싼 숲길이 정말 장관 입니다.

 

 

 

 

하회마을 투어 코스는 관광안내도에 따라서.... 주차장에서 우리 일행을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하회장터 입니다. 갖가지 기념품과 안동 간고등어, 안동찜닭을 드실 수 있는 식당들이 입점 해 있습니다.

 

 

 

 

 

하회장터를 지나서 매표소에서 입장료 구매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하여 셔틀버스를 타고 약 2Km 가량 하회마을로 들어갑니다. 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숲길을 따라 하회마을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날씨가 덥지 않을 경우 추천합니다. (도보로 30분 정도 소요)

 

 

 

 

가장 먼저 우리 일행을 반기는 것은 연꽃 연못, 하회마을에서 실망한 것은 옛모습을 그대로 보존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상업화 되어서 민박차량이 마을로 진입하는가 하면 고택 앞에는 민박 차량이 즐비한 모습은.....

 

뿐만 아니라 고택 내부를 관람하고 싶은데, 거의 문을 걸어 잠그고 내부 모습은 전혀 볼 수 없다는 것....  민박객을 위해서는 내부를 사용하도록 하면서 관람객에게는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 하지 않은 것이 아쉽네요.

 

 

 

 

 

[영모각 뒷편 골목]

 

 

[영모각 앞 소나무]

[양진당 앞 전경]

 

[화경당 -> 부용대로 향하는 골목]

[부용대]

[낙동강변 숲길]

 

 

전체 관람하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하회마을은 낙안읍성보다 못하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주변 경치는 한적하게 지내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북적거리는 인파만 없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