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

[서울맛집] 북창동 "신촌 서서갈비"

by 쌍둥아빠^^ 2015. 11. 22.

서서갈비는 연남동 "서서먹는 갈비집"( http://twinswow.tistory.com/2692866 ) 이 유명합니다. 외국인에게 까지 입소문이 난 유명한 식당인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흉내를 내는 "서서갈비" 맛집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이곳은 이름만 서서갈비, 편안하게 앉아서 먹는 갈비집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북창동 골목에 자리한 갈비 집인데 입구는 좁지만 식당 안쪽은 아주 넓습니다.

 

 

 

 

기본 반찬은 단촐합니다. 상추와 양념(고추장 양념 굿) 그리고 배추김치가 끝~~ 소갈비가 느끼하지 않아 다른 반찬은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숯도 참숯을 사용합니다. 반찬은 약간 부족하긴 한데 참숯은 마음에 드네요 ^^

 

 

 

 

갈비 1대가 1인분입니다. 가격은 15,000원 (200~250g)입니다. 갈비를 붙여서 만든 인공미가 흐르지만 소갈비 치고는 가격이 저렴해서 용서해 줍니다. ^^

 

 

 

 

 

 

갈비가 맛있게 익어갈 때 쯤 냉이를 가득 넣은 된장찌게를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된장찌게가 갈비의 느끼함을 잡아주죠. 고기 한점하고 간장양념에 익힌 마늘과 함께 드시는 것도 금상첨화 입니다.

 

 

 

 

 

 

Tip1. 소갈비 양념이 부족한듯 하신 분은 마늘과 고추가 가득한 양념장에 소갈비를 푹 담궈서 드시면 좋습니다.

Tip2. 불판위에 종지기에 마늘을 넣어 익혀 드셔도 좋습니다.

 

 

 

 

 

식사의 마지막은 역시나 김치말이국수(4,000원)로 해결.... 느끼함을 한방에 날려주고 뭔가 부족한 것 같은 것도 해결해 주니 저는 꼭 김치말이국수로 마무리 합니다.

 

포천의 함병현 김치말이국수(http://twinswow.tistory.com/2692982) 수준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