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기

[산행기] 전북 순창 강천산 "단풍나들이"

by 쌍둥아빠^^ 2015. 9. 29.
728x90

가을 단풍구경은 백암산 백양사, 내장산 내장사가 유명하지만 또다른 가을 단풍의 명소 강천산 강천사를 소개합니다. 1) 매표소에서 2) 병풍바위 3) 일주문 4) 강천사 5) 현수교 6) 구장군 폭포까지 쉬엄쉬엄 가면 왕복 약 2~3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현수교를 건너며 단풍을 즐길 수 있어 또다른 묘미 줍니다. 강천산을 한바퀴 산행하는 것도 좋지만 여의치 않으면 제가 소개 해 준 코스를 그대로 이동하시는 것도 강천산 단풍을 즐기는 다른 한가지 방법입니다.

 

 

 

 

초입부터 1) 병풍바위에 인공으로 조성된 폭포가 우리를 반깁니다. 초입부터 시원 물줄기를 볼 수 있어서 시원합니다. 강천산은 내장사, 백양사 보다 물이 많고 강천천을 따라 즐비한 단풍을 즐길 수 있어서 상쾌함과 함께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중간에 위치한 강천사는 가을이 되면 은행 단풍이 장관인데 아직은 노랗게 단풍이 들지 않아서 그냥 지나쳐 왔습니다. 강천천을 따라  계속 6) 구장군폭포까지 걸어가다 보면 지루할 수 있는데 이때 현수교를 경험하기 위해서 약 10분 가량 산을 오르시면 됩니다. 산행이 힘든 분들도 이 정도 높이는 오를 수 있을 겁니다. 현수교 위에서 다리 아래도 장관이네요 ^^

 

 

 

 

 

 

 

 

5) 현수교를 지나서 마지막 목적지 6) 구장군폭포에 도착했습니다.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단풍철에 산책하기 안성맞춤인 시간, 코스인 것 같습니다. 6) 구장군 폭포 역시 인공으로 조성 되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없었는데 강천산도 유명세를 타면서 순창군에서 조성한 듯 합니다.

 

백양사, 내장사도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올해 가을 단풍나들이는 강천산으로 다녀오시는 것이 어떨런지요. 주말에 주차하기도 힘들정도로 복잡하니 주중에 짬을 내서 한적하게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