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여행

[북경] 베이징공항

by 쌍둥아빠^^ 2006. 10. 18.
728x90
인천국제공항/북경수도공항 야경

3박4일 일정이고 지방에서 살고 있어서 부득이 저녁시간에 북경으로 이동하는 비행기를 예약했습니다 . 사실 야간이 주간보다 저렴합니다. Tip. 패키지가 아니다 보니 개인적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사를 물색을 해 보아도 항공료가 세금제외 30만원 이상 되더라구요. 그래서 자유여행(항공+호텔) 상품을 이용했습니다. 호텔 이용하지 않는 조건으로 아이들에 대해서 약간 할인 받았습니다. 평균 인당 20만원(세금포함 30만원)정도 되는 금액으로 상품을 구입했습니다.
비자는 7명이라 단체비자 이용 (개인비자 인당 4만5천원, 단체인당 3만원, 동반여권도 인당비용 동일)

북경공항에 도착하여 입국심사장에서 제일 먼저 만나는 부조입니다. 앞쪽으로 입국심사장입니다. 제일 첫번째 심사대가 내국인, 외국인, 제일 안쪽 두줄이 외국인 단체입니다. 졸라 시간 많이 걸립니다. 기본 30분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텔 로비와 복도 모습


호텔은 북경공항에서 30분거리에 있고 자금성 후문과 경산공원입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RedWall Hotel을 잡았습니다. 중국여행사를 통해서 예약. 현지여행사도 동일 금액 아침포함 USD 78/일, Twin bed (Room은 7세 이하 어린이 Free, 아침식사는 어린이 110센티미터 초과시 별도 요금) 우겨도 소용없음. 키를 측정하기 위한 자가 있음


호텔 방의 내부전경입니다. 서양 여행객 전문 호텔입니다. 대부분 서양인들. 가끔 대만사람들도 있습니다. 호텔에서 한국인들 한분도 못 보았습니다.

북경에는 다양한 Hutong tour(옛날 북경 모습을 가진한 곳)가 있습니다. 인력거로 약 7천원합니다. 호텔에서 자전거를 임대하니깐 임대해서 혼자 돌아다니시는 것도 좋습니다. 호텔 바로 앞에도 Hutong이 있습니다. 다음에 소개하겠지만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곳이 북경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금성 부근이면 북경의 중심지인데.... 자전거로 휙 돌아보세요. 재미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천안문(자금성), 경산공원 자전거로 1분거리, 왕푸징 5분거리입니다. 호텔이용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만리장성(팔달령편입니다) . 퇴근이 늦어질 것 같은데 .....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