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여행

[서울] 세계문화유산 "창덕궁"

by 쌍둥아빠^^ 2007. 8. 26.
728x90

매년 방학이면 서울에 있는 고궁들을 찾아다녔는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창덕궁"을 빼 놓았더라구요. 방학도 얼마 남지 않아서 아이들과 둘러 보기로 했습니다. 다른 고궁과 다르게 문화제 안내요원의 안내를 받으며 정해진 시간에 관람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안내를 받으면 문화재를 감상하니 훨 좋더라구요. 각 건물들의 용도, 유래들을 알게 쉽게 설명해 주어서..... 남자 안내원이었는데 참 좋은 분을 만나서 즐거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관람코스는 (돈화문-> 금천교-> 인정문/인정전-> 대조전 -> 부용지/부용전-> 영화당(휴식)-> 불로문 ->애련지/애련정 -> 어차고 -> 금천교 ) 약 2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오후 1시에 관람했더니 태현이 가윤이 얼굴이 벌게져서 안스러웠습니다. 엄청 더웠습니다. 가을에 관람하시는게 제일 좋을 듯합니다. 부용지에 단풍이 지면 정말 예쁠것 같네요.

창덕궁(昌德宮)은 서울시에 있는 조선 시대 궁궐로 자연과 조화로운 탁월한 배치와 원형이 잘 보존된 점을 고려하여 1997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다. 동쪽의 창경궁과 연접하고 있다.

임진왜란 이후 다시 지어졌고, 폐허로 변한 경복궁의 역할을 대체하여 임금이 거처하며 나라를 다스리는 곳이 되었다. 일제강점기에 많은 부분이 의도적으로 훼손되었으나, 조선 후기에 그려진 《동궐도》를 참조하여 복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