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 북악산 산책과 삼청각

by 쌍둥아빠^^ 2011. 5. 15.
728x90
토요일 대학원 수업을 끝내고 원우들과 "북악하늘길" 등반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성균관대학교 후문에서 시작해서 와룡공원 -> 말바위쉼터 -> 숙정문 안내소 -> 북악팔각정 -> 하늘교 -> 하늘전망대 ->성군관대학교 후문 코스를 잡았습니다.


경영대학원에서 후문까지 가파른 길이 이어집니다. 시작도 하기 전에 숨이 헐떡거립니다. 후문에는 북악산 산행을 하기 위해서 많은 등산객들이 동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종료YMCA 앞에서 마을버스 2번을 타시면 성균관대 후문까지 올라오실수 있습니다) 와룡공원까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가끔 수업에 늦어서 택시를 타고 후문으로 오면 가회동, 삼청동쪽에서 산책하러 올라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와룡공원부터 본격적인 북악산 산행이 시작됩니다.


와룡공원에서 서울성곽을 따라서 걷습니다. 서울 한복판에 이런 산행길이 있다니 너무 좋습니다. 제대로 준비를 해 가지고 올걸 후회를 하면서 잘 정비된 산행길, 계단을 따라 걸어갑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가족끼리 산책 삼아 오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희들은 북악하늘길이 목적이라서 말바위쉼터에서 숙정문 안내소로 방향을 잡았지만 성곽길을 타기 위해서는 말바위쉼터에서 성곽쪽으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대부분 서울성곽을 탐방하기 위해서 성곽을 향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가보니 땀이 슬슬 나기 시작합니다. 벌써 숙정문 안내소까지 왔습니다 (성균관대 후문에서 약 45분 소요). 멀리 삼청각이 보입니다. 땀도 나는데 삼청각에 가서 쉬었다가 가자는 동료가 있어서 그러기로 했습니다. 삼청동에서 삼청터널을 나오면 바로 왼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침 결혼식 준비가 한창입니다. 야외 결혼식 하기 딱인 것 같네요. 도심의 번잡스럼도 없고..... 한가하고. 그런데 비용은 많이 들겠죠 ^^

카페에 들러서 맥주 한병 시켜서 이런저런 얘기 나누다 보니 산행하기가 싫어집니다. 동료들도 마찬가지....시원한 맥주에 땀 식히고 하산하기로 결정. 하산은 삼청각 앞에서 택시 ^^  카페 야경이 아주 좋다고 하니 다음기회가 있으면 드라이브 삼아서 저녁 무렵에 함 들러봐야겠어요.


728x90